상단 이미지
안전소식
총 : 57건
오규석 기장군수 "원전주변 활성단층 정밀조사 해야" 야당 찾아 호소
등록 : 2016-10-18
페이스북
트위터
카카오스토리
네이버블로그
구글플러스


▲오규석 기장군수(왼쪽)이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(우)에 원전지역 지진대비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. 사진=기장군

[에너지경제신문 안희민 기자]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는 우상호 더민주 원내 대표를 만나 원전 문제를 논의했다. 오 군수는 원전소재 지자체 행정협의회장이다.


17일 오 군수는 원전 내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건식저장 설치문제, 원전 활성단층 유무 정밀지질 조사 등 원전소재 지자체 현안과 관련해 당차원의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.  

오 군수는 "정부는 원전 내에 설치하려는 방폐물 단기저장시설이 영구처분장의 설치 때까지 임시로 운영되는 저장시설이라고 하지만 주민들은 영구처분장이 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지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월성 원전과 고리원전 주변 양산 일광 단층을 중심으로 연구한 활성단층 지도와 지진위험 지도 확보가 필요하다"고 설명했다.

우 대표는 "기존에 허가된 신고리 5·6호기 건설을 중단하고 활성단층 지질조사부터 한 후 공사 시행 방안을 검토하여야 한다""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더라도 반드시 지질조사가 이뤄져야 한다"며 공감을 표시했다. 

오 군수는 926일 정세균 국회의원, 지난 13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를 각각 만나 원전소재 지자체 행정협의회가 채택한 대정부 건의와 원전 현안과 관련해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.  

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

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십시오.

(or press ESC or click the overlay)

주소 : 우)08805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2040(남현동 1056-17), 대표전화 : 1899-3838
Copyright 2016 Korea Electric Engineers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,사업자번호:120-82-02744